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캠프

본 캠프 32일차

실시간 강의 내용

  • singleton 패턴  : 프로그램 내에서 인스턴스가 하나만 존재해야하고 어디든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패턴
    로그기록, 유저 매니저?, 데이터 테이블 정보를 저장하는 클래스 등에 사용한다고 한다.
  • strategy 패턴 : 알고리즘을 캡슐화하여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구조, 알고리즘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은 클래스에 알고리즘을 구현하여 캡슐화, 알고리즘을 사용할 클래스에 인터페이스를 포함시킨다.

이후로도 여러가지 디자인패턴이 있었는데...이건 따로 찾아봐야 할거 같다...오늘 내용은 아무것도 모르겠다.

 

이번주 강의는 프래그먼트에서 정보 전달하는걸 들었는데 따라한거 같은데 실행이 안되서 일단 내일 문제점을 다시 찾아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