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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본 캠프 30일 차

팀 프로젝트 발표 후 피드백

  1. 디자인부분에서 폰트나 레이아웃 등을 좀 더 다채롭게 써라
  2. 사용자 입장에서 편의성이 좋아야한다 - 앱 화면의 글씨 크기, 버튼 크기 등 가시성이 좋아야한다.
  3. 입력할 때 화면에 키보드 창이 입력하는 걸 가리지 말고 위로 올리게 해라 -> android:windowSoftInputMode="adjustResize 이 문구를 manifest.xml에 넣으면 간단하게 되었다.
  4. 회원가입 창에서 벽을 느끼지 않게 편의성이 추가되어야 한다.
  5. 피그마에서 와이어프레임을 만들 때 버튼과 버튼 사이에 간격을 넓혀줘라
  6. 앱을 켰을 때 바로 로그인 화면이 뜨는 건 현 트랜드에 따라가는게 아니다. 어느정도 어떠한 앱인지 소개 시켜주는 느낌이 있어야 한다.
  7. 와이어 프레임을 왜 이렇게 구현했는지 나타내고 팀원들과의 소통 내용이 드러나게 하면 좋다.
  8. 비밀번호가 틀렸습니다, 로그인 성공 등은 개발 단계에서나 쓰는 문구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유저 입장에서 봤을 때 보기 편한 문구가 들어가야한다.
  9. 컴포넌트 사이에 여백을 좀 둬라. 사용자를 고려해서 (너무 따닥따닥 붙어있으면 안된다.)
  10. 앱을 만들기 전 구글이나 인터넷에 앱 이름을 검색해 보고(같은 이름이 있는지), 만약 게임사진 등 을 썼을 때 그 회사에서 허용해 주는가도 알아봐야한다.
  11. 발표를 할 때 힘을 실어서 말해라
  12. 만약 구현을 못 했으면 왜 못했는지, 그리고 어떤걸 더 해보고 싶었는 가를 발표 때 넣으면 좋다.
  13. 트러블 슈팅으로 어떤 오류가 났고 어떻게 해결을 했는지 과정이 드러나면 좋다.

이상으로 이번 팀 프로젝트 1~11조의 피드백 내용을 좀 간추려보았다.

 

여기서 추가적으로 우리팀의 경우 깃 허브를 사용할 때 커밋을 하면서 서로 통일하지 않고 한글을 그대로 쭉쭉 써내려갔는데, 이렇게 말고 좀 더 간략하고 보기 쉽게 대중적인 룰을 적용시켜야 할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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