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캠프

본 캠프 26일차

팀 프로젝트 시작

  • SNS 앱 만들기

이번 발제로 sns 앱 만들기 팀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프로젝트는 알바나 스포츠 용병 등을 모집하거나 자신이 활동한 것을 업로드하여 자랑할 수 있는 일반적인 sns를 만들기로 했다. 그래서 간단하고 머리에 잘 남을 거 같은 제목을 찾다가 Together(투게더)를 제안했는데 다들 찬성해서 이거로 가기로 했다.

 

이후 이제 틀을 만들어야 하는데 어떤 식으로 해야하나 감이 안잡혀서 우선 그림판으로 그렸다.

대충 그리고 이런식으로 해보자고 일단 그림판으로 조잡하지만 그려서 틀을 만들었다. 그런데 다 같이 어떤 걸 빼고 넣고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어서 아까 발제 때 들은 피그마를 사용해보기로 했다.

들어가서보니 가입도 간단하여 만들고 팀원들을 초대해서 다 같이 작성하였다. 중간에 코멘트로 여기에 어떤 부분을 첨가하면 좋겠다 같은 내용을 넣을 수도 있어서 이 피그마가 팀원들과 함께 작업하기에 좋은거 같았다. 다만 다들 처음이라 그림판에서 그렸던 것과 마찬가지로 좀 그렇긴 하지만 일단 틀은 잡았다.

처음에 다른 분이 깃허브를 만들고 초대를 주셨는데...제일 최신 버전인 헷지호그? 버전이라 나머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열지 못하여 일단 내가 만들어서 dev 브랜치까지 만들었다. 이후에 다들 String값, color값 등 공통적인 것들을 따로 빼서 파일로 만들고 이것들을 호출하는 식으로 하기로 했다. 

 

로그인,로그아웃 할 때 visible과 invisible을 사용하여 버튼을 스위치 시키는 방법을 봤더니 저걸 해보면 재밌을 거 같아서 메인화면을 맡아서 해보기로 했다. 겨우 오늘 틀과 깃허브 하는거에 시간이 다 가버리긴 했는데 처음으로 다 같이 해보는 팀 프로젝트 이니 튜터님 말씀대로 내가 1인분을 하는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 이제부터 해봐야겠다.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 캠프 28일 차  (1) 2023.12.28
본 캠프 27일차  (0) 2023.12.27
본 캠프 25일 차  (1) 2023.12.22
본 캠프 24일차  (1) 2023.12.21
본 캠프 23일차  (0) 2023.12.20